목사님과 스님 그리고 박수무당까지 건달 하나를 잡기 위해 모두 모였습니다. 건달 영화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코미디 액션영화 목스박!
영화 목스박 정보
감독:고훈
출연:오대환,지승현,이용규,김정태,재호,조미녀
장르:코미디 액션
등급: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97분
네어버평점:9.73
등장인물
박경철 (곰발바닥):왕갈비파의 조직원이자 주인공 중 한 명.잔인하고 무자비하지만 의리파이며,딸 혜리와 아내를 위해 복수를 다짐한다.배우 오대환이 연기.
이태용 (빡대가리):왕갈비파의 조직원이자 경철의 절친.겁이 많고 덜렁하지만 똑똑하고 유머 감각이 뛰어나다.배우 이용규가 연기.
장보스:왕갈비파의 보스.삼거리파의 급습으로 사망한다.
삼거리파:
황인성:삼거리파의 보스.잔혹하고 권욕에 눈이 먼 악당.왕갈비파를 습격하고 장보스를 죽인다.배우 김정태가 연기.
그 외:
차도필:미친개 형사.과거에 황인성에게 딸을 잃고 복수를 다짐한다.경철과 태용과 협력한다.배우 지승현이 연기.
조영수:천사의 교회 목사.경철을 도와주고 복수 계획에 동참한다.배우 서재우가 연기.
성진:은신사 스님.태용을 도와주고 복수 계획에 동참한다.배우 김영훈이 연기.
혜리:경철의 딸.귀여운 햄스터로 등장한다.
조미녀:황인성의 아내.
강혜린:천사의 교회 수녀.
조연:
재호:삼거리파 조직원.
김민수:형사.차도필의 후배.
이지현:은신사 스님.
안소희:천사의 교회 수녀.
등장인물 간의 관계
경철과 태용:절친한 친구이자 왕갈비파 조직원이다.
경철과 혜리:아버지와 딸이다.
태용과 성진:스승과 제자 관계이다.
차도필, 경철, 태용:황인성에게 복수하기 위해 협력한다.
황인성과 조미녀:부부 관계이다.
황인성과 재호:상사와 부하 관계이다.
줄거리
하나밖에 없는 반려 햄스터를 인성의 차바퀴에 잃은 형사 도필 그리고 인성이 들고 온 독이 든 케이크를 먹고 반대 세력 왕갈비 파의 두목이 죽어버리는 바람에 존경하는 형님을 한순간에 잃게 된 왕갈피 파의 경철과 태용은 세력 싸움에 밀려 각자 삼거리 파에 쫒기는 신세가 되었습니다. 본의 아니게 헤어스타일에 따라 태용은 절에 경철은 페허나 다름없는 교회에 숨게 됩니다. 그런데 난데없는 찬양에 눈을 뜨게 된 경철은 다 망해가던 교회를 떠나지 못한 신도들에게 하느님께서 보내 준 목사라고 믿게 되고, 위화감 없는 헤어스타일 덕분에 태용 또한 당분간 절에서 몸을 숨길 수 있데 되었습니다. 그렇게 두 사람은 하느님과 부처님의 은혜를 입고 은둔생활이 시작되었습니다. 한 편 무당 팔자를 물려받은 도필은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만큼 신내림이 급했고 신의 은총에 보답해야 하는 건 경철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교회에서 목사로 숨어있기 위해 성경 공부를 시작한 경철은 징 박힌 가죽장갑으로 유튜브 커닝하면서 먹태와 함께 맛있게 시작한 경철의 말씀은 신약과 조직 생활의 접목으로 한층 더 생생해지고 당사자인 예수님도 이렇게까지 분노하지 않을 것 같은 경철의 과몰입으로 분위기가 더 고조되고 맙니다. 그렇게 예수님에게 스며들어버린 경철은 심지어 교회로 숨어들어온 어린 양들을 주먹으로 교화까지 하게 되고 경철이 폭력과 협박으로 교회를 지키고 있을 때 태용 만큼이나 절과 어울리지 않는 수상한 남자의 등장으로 이제 자신의 구역이 된 절에 양아치들이 와서 물을 흐린다는 걸 안 태용은 직접 물 관리에 나서게 됩니다.
나쁜 짓 하고 마음의 평화를 얻기 위해 절로 모이는 양아치들은 모두 태용의 손에 의해 정리하였습니다. 한 편 청아한 목소리로 찬송가 부르던 경철의 앞에 북수무당 아니 형사 도필이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원한이란 말 하나에 형님의 원수를 갚기 위해 경철은 도필의 손을 잡았습니다. 그리고 경철은 도필과 함께 절에 있던 태요을 찾아가게 됩니다, 그런데 절의 맑은 기운을 마주한 도필의 상태가 심상치 않았습니다. 격하게 저항하는 도필의 몸무림에도 튀어나온 아기 동자 주지 스님은 한눈에 도필에게 빙의된 영혼을 알아체고 주지 스님의 목탁소리를 듣던 도필은 그대로 기절하고 마는데요. 반려 햄스터의 복수가 빙의 된 아기 동자 때문에 무산될 상황이 되고 주지 스님의 말씀에 이루어진 종교의 대통합!
각자 신앙의 힘으로 칼을 간 세사람은 황인성을 찾기 위해 전국 깡패들 도장 깨기에 나서게 됩니다. 성부와 성자와 관세음보살 그리고 아기 동장의 힘으로 과연 세사람은 복수를 잘 마칠수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결말
황인성을 잡기 위해 마약부터 찾게되고 삼거리파가 마약을 교회와 절에 숨겨놓았다. 가장 안전한 장소가 교회와 절에 숨겨놓았다. 세 사람은 황인성을 물리치고 복수를 성공한다,
결국 목스박은 황인성을 완전히 물리치고,각자의 자리로 돌아갑니다.경철은 목사로서 사람들을 위해 봉사하고,태용은 스님으로서 절에서 수행하며 평화로운 삶을 살아갑니다.도필은 박수무당이 되어 사람들의 고민을 해결해주고,조형사는 심장 이식을 성공적으로 받습니다.
영화는 마지막 장면에서 목스박 세 명이 1층,2층,3층에 각각 자리 잡고 있는 모습으로 끝맺습니다.이는 종교의 조화를 상징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목스박'의 결말은 통쾌한 복수극과 함께 따뜻한 인간 드라마를 선사합니다.또한,종교 간의 조화와 용서의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합니다.